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신청해보기

요즘은 마트같은 곳에서 요금을 계산할때 현금을내면 항상 현금영수증 할꺼냐고 불어본다. 예전에는 현금영수증 해달라고하면 다들 싫어하는 눈치였는데 요즘은 안해주면 과태료도 쎄고 워낙 당연하게 되어있다보니까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입장에서는 많이 편리해진것같다. 무엇보다 사람들 인식이 달라졌다는 점이 가장 큰것 같다.

 

현금영수증을 받을때 전화번호를 매번 불러주는 것이 귀찮다면 그냥 현금영수증 카드를 내밀면된다. 평소에 신용카드와 약간의 현금만 가지고 다니는데 거기에 카드하나 추가하는거라 나름대로 유용하게 사용하고있다. 나중에 소득공제받아서 세금 환급받으려면 부지런히 써야하니까 현금영수증 카드도 부지런하게 써보자.

 

 

 

현금영수증 관련된 업무는 홈텍스 인터넷 사이트에서 볼수있다. 포털사이트에서 홈텍스라고 검색해서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보자. 주소는 www.hometax.go.kr 인데 주소를 바로 쳐서 들어가도 상관없다.

 

 

 

 

홈텍스에 들어간 화면이다. 첫번째 화면에 조회/발급 이라는 메뉴가 있다. 저기로 들어가면된다. 참고로 세금과 관련된 부분중에 특히 국세부분은 이 사이트에서 대부분 해결할 수 있고 알아볼 수 있다. 국세청에 갈 필요도 없이 관련 내용을 알아볼 수 있고 어디서 안내받아야하는지도 다 나와있으니까 알아두면 편리하다.

 

 

 

 

조회/발급에 들어가보면 현금영수증 메뉴가 있다. 거기에서 발급수단 - 현금영수증 전용카드신청 순서로 들어가보자.

 

 

 

 

그리고나서 당연히 로그인을 해야한다. 나는 회원가입을 해두고 사용하는데 의외로 사용할 일이 종종 있다. 지금은 잘 모르겠는데 전에는 회원가입을 해야만 사용할 수 있어서 어쩔수없이 가입했는데 지금은 유용하게 쓰고있다.

 

 

 

 

카드 신청화면이 나왔다. 왼쪽은 소비자용이고 오른쪽은 사업자용이다. 신청을 여기서하고 나중에 카드를 수령하면 여기서 또 등록을 해야지 사용할 수 있다.

 

 

 

 

주소와 전화번호를 넣어서 신청하면된다. 카드는 2주안에 간다고하는데 경험상 2주까지는 걸리지않았다. 아무튼 여기서 신청을 하면된다.

 

 

 

 

아래쪽 설명에도 나오는데 신청이로부터 2주이내에 발송된다고한다. 그리고 수령 후에 카드번호를 직접 등록해야지 사용내역이 자동으로 집계된다고하니까 수령후 등록을 잊지말고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