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보는법 모니터3개도 한번에 가능

최근에 새로나온 게임들이 꽤 많이있는데 아무로도 옵이 높다보니까 사양을 한번씩 체크하게된다. 모든 사양이 중요하지만 cpu와 램, 그래픽카드가 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사양에 따라서 하옵으로 돌릴지 중옵, 상옵, 풀옵으로 돌릴지 결정되기때문이다.

 

보통 지금 어느정도 좋은 컴퓨터를 산다고하면 3년정도는 충분히 쓰니까 한번 살때 좋은걸로 사는것이 좋다. 물론 컴퓨터도 마음머고 옵을 높이면 끝이 없긴한데 지금 사양에서 조금더 높일지 아니면 그냥살지 고민된다면 조금 더 높이는 것이 좋다. 어지간히 고사양의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니면 적어도 몇년은 큰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기때문이다.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려면 다이렉트x 진단도구에 들어가면되는데,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검색창에 'dxdiag'라고 검색해보자. 그러면 사진과 같은 프로그램이 하나 나오는데 그걸 실행해보자.

 

 

 

 

다이렉트엑스 진단도구이다. 그래픽카드와 관련된 부분들의 정보를 볼 수 있고, 현재 다이렉트x의 버전이 최신버전인지 아닌지도 여기에서 볼수있다. 또 컴퓨터의 전체적인 사양도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다.

 

내컴퓨터를 보면 i5에 램음 16기가라고 되어있고 다이렉트엑스는 11이다. 여기서 그래픽카드를 보려면 디스플레이로 들어가야한다.

 

 

 

 

내컴퓨터에 모니터가 3개 연결되어있어서 디스플레이 탭이 많다. 4번 디스플레이는 오류로 붙어있는듯한데 아무튼 디스플레이를 눌러보면 이름에 그래픽카드가 보인다. 지포스 GT 630에 연결되어있다고 나온다.

 

 

 

 

두번째 역시 GT 630이다. 1번과 2번 디스플레이가 같은 그래픽카드에 연결되어있다.

 

 

 

 

하지만 3번은 지포스 6600 LE라는 모델에 연결되어있다고 나온다. 이런 방법으로 지금 내컴퓨터에 장착되어있는 그래픽카드를 손쉽고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다. 모니터를 멀티로 여러개 사용중이라도 모두 확인이되니까 다이렉트엑스 진단도구를 잘 이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