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영어 변환 안되면 되게하기

가끔씩 인터넷창에 글자를 입력할때 영어만되고 한글이 안쳐질때가 있다. 한영 변환 키보드를 눌러도 그게 먹히지않고 영어만 계속 쳐지는데 그럴때는 인터넷 주소창에다가 글씨를 한번 써보자. 거기서 한영키를 눌러가면서 쓰면 한글이 써지는데 그 다음에 다시 인터넷창에 글씨를 쓰면 한글로 바꿔지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한글과 영어 변환이 안되는 경우가 한번씩 있는데 그럴때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자.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시프트와 컨트롤키를 많이 누르다보면 종종 발생하는 현상인데, 키보드 설정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그냥 재부팅을 한번 하는것이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보면 시계가 있다. 거기 왼쪽에보면 영어로 A가 써있는데 이것은 지금 키보드가 영문으로 설정되어있다는 표시이다. A를 한번 클릭하면 한글로 바뀌니까 눌러보자.

 

 

 

 

이렇게 '가'라는 글씨로 바뀌면 이건 한글을 입력할 수 있다는 뜻이다. 수동으로 클릭해서 영어와 한글을 바꿔줄 수 있다.

 

 

 

 

이렇게해도 안된다면 제어판을 한번 살펴보자. 시작버튼을 눌러서 제어판을 찾은뒤에 들어가고, 거기에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이라는 메뉴로 들어가자.

 

 

 

 

그 안에서 다시 '국가 및 언어' 메뉴 중에서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이라는 메뉴가 있다. 들어가보자.

 

 

 

 

그러면 이런 창이 나온다. 여기서 위쪽의 탭중에 '키보드 및 언어'라는 곳으로 들어가자.

 

 

 

 

메뉴 중에서 '키보드 변경'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면된다.

 

 

 

 

오른쪽 추가 버튼을 눌러보자. 혹시나 키보드 설정에서 한글이 빠져있을 수 있으니까 다시 한번 추가하는 과정이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한국어를 찾은 다음에 'Microsoft 입력기'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확인을 누르자. 그 아래의 한국어를 체크하면 안되고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해야한다. 이렇게하고 다시 한글을 입력해보자. 이것도 안된다면 재부팅을 한번 해보고, 재부팅해도 안된다면 언어팩을 다시 설치해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