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속도 측정 - 강아지 숫자세기

컴퓨터를 새로 사면 가장 기분좋은 점이 무엇보다 쾌적해진 속도이다. 컴퓨터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파일들도 쌓이고 프로그램도 설치되고해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느려지는데 그럴때는 포맷을 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이상 속도가 어느정도 개선이 되는데 그게 만약 하드웨어 문제라면 포맷을 아무리해도 답이없다. 컴퓨터를 바꾸는수밖에...

 

컴퓨터 속도 측정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재미로 한번 해볼만한게 있어서 올려본다. 바로 강아지 숫자세기인데, 성능이 좋을수록 많은 강아지가 나오니까 내 컴퓨터에서는 얼마나 많은 강아지가 나오는지 한번 체크해보자.

 

 

 

여기를 눌러서 사이트에 들어가면된다. 그리고 RUN을 누르면 검사를 시작하는데 화면에 검사를 하는동안에는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키보드를 누르지마라고한다. 아마도 정확한 성능을 체크하기 위함인것겉다. 9월28일 기준으로 평균 368마리의 강아지가 평균점수라고한다. 그럼 Run을 눌러보자.

 

 

 

 

그러면 이렇게 강아지가 나오기 시작한다. 나왔다가 사라지고 다시 나오고 하는데 처음에는 빠른 속도로 나오다가 속도가 점점 느려진다. 많이 나오면 뭔가 버퍼링이 생기는것같은 느낌이다.

 

 

 

 

계속 보고있으니까 은근히 귀엽기도하다. 시간이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으니까 숫자가 올라가는 보면서 기다리자.

 

 

 

 

내 컴퓨터에서는 345마리가 나왔다. 아쉽게도 평균보다 낮은 점수인데, 등급으로는 A이다. 아마 다른걸 실행시키는 중에 테스트를 해서 그런것 같은데 컴퓨터를 바꾼지 꽤 시간이 지났기때문에 아마 성능도 그렇게 높은편은 아닌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