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usb 복사 어떻게 해야할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된다. 그런데 가끔씩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려면 usb에 넣어두는 것이 가장 편하기때문에 하드에 있는 것을 usb로 복사해야할때가 있다. 예전에는 하드에 있는 공인인증서 폴더를 그냥 복사하기만하면 이동이 됐는데 요즘에는 그렇게해서 복사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인증서 관리에 들어가서 정식으로 복사를 해야한다.

 

공인인증서는 주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관리를 할 수 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사람은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농협은 농협,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이런 식이다. 꼭 발급받은 은행이 아니라 그냥 인터넷뱅킹이 등록되어서 사용하고 있는 곳에 들어가면되니까 지금 사용하고있는 은행 인터넷뱅킹에 들어가보자.

 

 

나는 기업은행이 주거래은행이라서 기업은행을 예로 들어서 설명해보겠다.

다른 곳을 이용하는 사람은 그곳 홈페이지로 들어가면되고

그 다음 순서는 거의 같다고 보면된다.

 

기업은행에 들어가면 공인인증센터라는 곳이 있는데 들어가보자.

 

 

여기에서 인증서관리 메뉴로 들어간다.

단순히 usb로 복사하는 것은 재발급이 아니라 복사이기때문이다.

 

 

각각 메뉴가 어떤 기능인지 모르는 사람들은 설명을 한번 보면된다.

처음 발급하는 사람들은 발급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때는 재발급이다.

휴대폰으로 옮기고 싶은 사람은 스마트기기 복사로 들어가면된다.

 

 

여기에보면 인정서 복사나 삭제, 암호 변경을 하려면 관리로 들어가라고 되어있다.

암호를 아는데 바꾸려면 관리, 모르는걸 찾으려면 재발급이다.

 

 

인증서 관리로 들어가면 내 컴퓨터에 들어있는 인증서가 모두 나온다.

그중에 복사하려고 하는 것을 선택한 다음에 복사를 눌러보자.

 

 

어디다가 복사할지 나오는데 이동식 디스크로 선택하면되겠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한다.

당연히 암호를 알아야 옮길수있다.

 

 

그리고 어느 드라이브로 이동할지 선택하면 끝이난다.

이런식으로 usb로 옮겨야지 그냥 폴더만 옮기면  옮겨지지가 않으니까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