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엔터키 이동방향 바꿔보자

여러가지 문서를 작성할때 가장 편리한 프로그램중 하나가 엑셀이다. 꼭 수식이 있거나 표, 그래프가 있는 문서가 아니더라도 일반 문서도 엑셀로 작성하면 편리한 점이 많이 있는데 고급 스킬들은 제껴두고 소소한 팁을 하나 알아보자. 엑셀에서 데이터를 입력할때 엔터를 누르면 아래쪽으로 셀이 이동한다. 옆에 있는 셀로 이동하려면 탭을 눌러야하는데 엔터는 누르기 편하지만 탭은 상대적으로 불편한 느낌이 있다.

 

그래서 위에서 아래로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입력할때 엔터키 방향을 옆으로 한다면 입력하기가 많이 편리해진다.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타자를 칠때 탭을 누를 일은 거의 없고 엔터는 많이 쓰기때문에 엔터키가 손에 익기때문이다. 그럼 이 엔터키 방향을 어떻게 바꿔야하는지 알아보자.

 

 

 

엑셀에서 왼쪽 위에 있는 파일을 누르면 아래쪽으로 메뉴가 나온다. 거기에서 옵션으로 들어가자.

 

 

 

 

옵션창이 나와있다. 엑셀에서는 옵션을 바꿔줄것이 많지는않다. 필요하면 셀 서식을 바꾸면되고 옵션 자체 설정을 바꿀일은 잘없는데 엔터키 방향은 옵션에서 바꿔야한다. 여기서 고급 탭으로 들어가자.

 

 

 

 

고급에서 편집옵션에 보면 엔터키를 누른후 다음 셀로 이동에서 방향이 있다. 기본 설정은 아래쪽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것을 바꿔주면된다.

 

 

 

 

아래쪽, 위쪽, 오른쪽, 왼쪽이 있는데 이걸 오른쪽으로 바꿔주면 엔터를 누를때 셀이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간단하게 옵션만 바꿔주면 되는 쉬운 설정이니까 필요할때마다 바꿔서 사용하면 편리하다.